청주곽씨 대종회(회장 곽창수)는 7월 28일 대종회 사무실에서 집행부 홍보팀회의를 갖고 전자족보 완성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시대의 대종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곽창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자족보 완성과 구족보(갑술보) 오류 교정 및 함께하는 대종회를 위하여 좋은 방안을 제시하여 줄것을 당부했다.
전자족보 완성과 갑술보 교정을 위해 청곽 홈페이지 정회원 가입 후 이를 확인한 회원들에 대해 추첨 등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방안이 제시되었다.
이는 종친들이 직접 청곽홈페이지에 들어와 확인하는 것보다 아들이나 손주들에게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 이들에 대한 작은 보상차원에서 거론되었다.
이와 같이 전자족보 완성과 대종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행사에 소요되는 예산 마련을 위해 기존에 조성된 찬조금외에 별도의 찬조금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다.
곽창수 회장은 전자족보 완성과 대종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행사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이번에 1천만원을 추가로 찬조했다며 여러 종친들의 전자족보 완성과 대종회 활성화 등을 위한 찬조금 조성이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자족보 완성과 대종회 활성화를 위해 10월 7일 현재 ▲ 곽승영 부회장(금평파 33세손) 2백만원, ▲ 곽철신 부회장(화산파 35세손) 2백만원 ▲ 곽동신 부회장(문호파 35세손) 10만원 ▲ 곽덕용 사무총장(함창파 32세손) 10만원을 추가로 찬조하여 주었으며 앞으로도 소정의 금액이라도 찬조를 계속해서 받을 예정이다.(찬조하실분 계좌번호 기업은행 115 -111920 - 01- 011, 예금주 청주곽씨대종회)